[결혼준비2] 티파니앤코 다이아몬드 반지_예물_프로포즈링
너는 나중에 프로포즈 선물로 뭐 받고 싶어?
웃긴 질문일 수도 있는데, 항상 반쪽에게 말했다.
프로포즈 자체는 서프라이즈로 해줘, 근데 프로포즈 선물은 내가 직접 고르고 싶어ㅎㅎ...
뭐니뭐니 해도 프로포즈는 다이아몬드 반지! 그래서 다이아몬드 반지♥ 를 같이 고르러 가기로 했다.

티파니앤코를 가기 전까지 다이아몬드에 대해서 엄청 많이 공부를 하게 되었다. 찾다보니 GIA 다이아몬드도 있고.. 티파니앤코 다이아몬드도 있고, 뭐가 다르지 싶어서 공부를 하게 되었다.
티파니 다이아몬드와 GIA( 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 다이아몬드는 서로 다른 개념이며,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측정하거나 인증하는 데에 사용되는 서로 다른 시스템이다.
1. 티파니 다이아몬드(Tiffany Diamonds): 티파니는 유명한 보석 브랜드로, 자체 다이아몬드 컷을 개발한다. 이러한 다이아몬드들은 티파니의 브랜드 이름 아래에서만 판매되며, 티파니의 엄격한 품질 기준에 따라 제작된다.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티파니가 직접 공급한 다이아몬드로, 티파니 매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티파니의 브랜드와 명성에 따라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2. GIA 다이아몬드(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 Diamonds): GIA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보석 및 보석 학습 및 연구 기관이다. GIA는 다이아몬드의 등급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데 사용되는 권위 있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 GIA 다이아몬드는 GIA의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며, 이러한 등급은 다이아몬드의 4C(클래리티, 컬러, 컷, 캐럿)를 기반으로 한다. GIA 인증서는 해당 다이아몬드의 특성과 품질을 설명하고, 구매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요약하자면,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티파니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품질을 강조하며, GIA 다이아몬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다이아몬드 품질 인증을 제공하는 단체의 등급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고 볼 수 있다.
같이 신세계백화점 본점 티파니매장으로 갔다. 티파니앤코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층에 있다. 산타마리아노벨라 매장 근처에 있다.
티파니앤코에는 다양한 다이아몬드 반지 디자인이 있었다.
가장 많이 고르는 티파니 오리지널 셋팅인 6발 셋팅.. 티파니 시그니처 디자인인 만큼 너무 이뻤다.
그 다음으로,
눈에 들어온 디자인은 이전에 불가리 매장에서도 이쁘다고 생각했던 디자인과 비슷해서 더 고민됐다.
그러다 마주하게 된,
흔하지 않고 다른 브랜드에서 보지 못했고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 프린세스컷 다이아몬드링.
내 손에 꼈을 때, 이거다! 싶었다. 이거 살래!!!!!!!! 이거야!!!!!!
구매를 결정하면 셀러분께서 안쪽으로 안내해주셨다. 여긴 소파 마저, 소파쿠션, 램프 마저 다 티파니스럽구나 싶은 공간이다.
상품을 준비해주시는 동안 음료도 주셨는데 컵도 넘 티파니스럽게 고급졌다...★
반지를 가져다 주시고, 다이아몬드와 다이아몬드 증서가 해당 반지의 다이아몬드와 일치하는지 이 현미경으로 보여주는 작업을 진행한다.
그럼 다이아몬드 증서에 일련번호가, 저 현미경으로 내 반지 다이아 안에도 똑같이 새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영롱해....♡
드디어 내 품으로 오게 된 나의 프로포즈 링♡
고마워 나의 반쪽♡
이걸 요즘 가끔 특별한 날에 끼고 나가면, 반짝 반짝 너무 기분이 좋아진다.
이렇게 프로포즈 반지와 함께, 슈퍼J의 결혼준비는 시작되었다..
다음편에는 드레스투어로 돌아올게요...★